2011년 11월 19일 토요일

V12110


<게임 관련>

  1. 길드 창설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 이제 파티 생성 없이 혼자서도 길드를 창설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 업무 지원을 위해 각 마을로 파견된 <NPC 레아>를 통해 영웅의 전당으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길드 관련 비용이 대폭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창설 비용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150만 메소→10만 메소)
    • 길드 마크 제작 비용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500만 메소→50만 메소)
    • 길드 인원수 확장 비용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해체 비용, 길드 마크 삭제 비용이 사라졌습니다.
  3. 길드 포인트(GP)의 개념 및 획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GP가 길드 경험치의 개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원이 누적시킨 GP는 해당 길드원의 기여도로 인정됩니다.
    • 기존에 각 길드가 보유하고 있던 GP는 1/10 수준으로 일괄 조정됩니다.
    • GP 누적 조건
      • 길드원의 플레이 시간이 1시간 경과할 때 마다
      • 길드원 레벨업 시
      • 길드 스킬 구매 시, 길드원 추가 시
  4. 길드 레벨이 도입되었습니다.
    • 길드 레벨은 길드원들의 게임 활동을 통해 쌓인 GP가 목표치를 넘어서면 자동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 길드 레벨에 따라 길드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원 탈퇴 시, 해당 길드원이 쌓은 GP는 차감됩니다.
  5. 길드 전용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레벨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길드 전용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길드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좋은 길드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 길드 스킬은 기간제이며, 구입 후 유효기간이 지나면 일정 비용을 더 지불하고 기간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 길드 스킬은 길드원 중 누구라도 구입하거나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렇게 활성화된 스킬의 효과는 길드원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 길드 스킬의 종류
      • 명중/회피 확률 증가(5레벨)
      • 경험치 획득량 증가(5레벨)
      •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5레벨)
      • 공격력/마력 증가(5레벨)
      • 이동속도/점프력 증가(4레벨)
      • 크리티컬 확률 증가(4레벨)
      • 길드 정기지원(10레벨)
    • [마이너]길드 전용스킬인 ‘길드 정기지원’의 문제점이 해결되었습니다. : 인벤토리에 빈 칸이 없을 경우 G 포션을 받을 수 없는 문제 수정
    • [마이너]길드포인트(GP)가 마이너스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GP가 마이너스 된 길드들은 일괄 정상 처리 되었습니다.
  6. 길드 관련 UI가 개편 되었습니다.
    • 길드명, 길드레벨, 현재GP, 다음 레벨업까지 필요한 G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기여도와 기여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장 위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마스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 레벨, 누적GP, 총 길드원의 수, 길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기여도에 따른 길드원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대항전이 당분간 중지됩니다.
  7. 버섯의 성과 커닝 스퀘어의 상한레벨 조건이 없어졌습니다. 버섯의 성은 30레벨 이상 커닝 스퀘어는 35레벨 이상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관련>

  1. [마이너]골드리치 아르바이트 이벤트의 완료횟수 카운트 이상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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