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6일 수요일

T12391

<게임 관련>


  1. 마법사 계열을 제외한 모든 직업의 최대 MP 증가 공식이 누적 INT 수치에 영향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사 계열 직업군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 듀얼 보우건의 무기 상수가 수정되었습니다.
  3. 유료 광산과 농장의 입장 제한 시간이 10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스킬 관련>

  1. 메르세데스 : 일부 스킬의 기능 및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스피릿 인퓨젼 : 소울 퓨리파이 HP 드레인 기능이 삭제되고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일정 시간 동안 데미지와 크리티컬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HP 드레인 효과는 삭제되었습니다.
    • 파이널 샷 :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스트라이크 듀얼샷 :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라이트닝 플레어 :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엘리멘탈 나이트 : 사용자가 공격하는 적을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 리프 토네이도의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던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하이킥 데몰리션 :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앤시언트 스피릿 : 크리티컬 확률 상승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HP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정상 적용되지 않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디펜스 브레이크 : 효과 발동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2. 도적 계열 직업군 : 일부 스킬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섀도어, 나이트로드, 나이트워커 : 섀도우 파트너 스킬 사용 시, 분신의 공격력이 본체의 공격력보다 높아질 수 있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듀얼 블레이드 : 미러 이미징 스킬 사용 시 분신의 공격력이 본체의 공격력보다 높아질 수 있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관련>

  1. 연성서가 개편되었습니다.
    • 모든 연성서의 인챈트 성공 확률이 70%로 고정됩니다.
    • 연성서 사용에 실패해도 더 이상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 개편된 연성서는 기존 연성서나 일반 주문서(60%)에 비해 더 좋은 옵션이 적용됩니다.

<이벤트 관련>

  1. 캐릭터 생성 슬롯 쿠폰 자동 지급
    • 최초 접속한 캐릭터에 1회에 한하여 캐릭터 생성 슬롯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슬롯을 이미 최대갯수(15개)를 보유하고 계시면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 인벤토리의 소비창이 가득차있어서 받지 못했을 경우, 안내 문구에 따라 인벤토리의 소비창을 1칸 이상 비우고 재접속 또는 채널이동을 하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개:

  1. 참고로, 피작의 기본 원리 및 바이블(?)은 플포에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길.
    http://www.playforum.net/maple/post/tip/view/1120193088051563370

    흔히 피작을 할때 더 많은 피를 올리려고 인트 옵션이 달린 템을 끼고 레벨업을 하죠. 그럼 인트로 인해 최대MP 수치가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많이 올라가고, 그럼 AP 돌리기로 전환가능한 HP양도 증가한다는 그런 논리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템을 착용해도 MP가 더 늘어나지 않도록 패치(법사 제외).

    여기에다가 하필이면 도적은 상향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고, 버그라고 고치라고 할땐 안 고치다가, 메르찡이 무적이 되어가는 이 타이밍에 쉐파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차라리 이런건 도적 점프패치 하면서 고치던가 하는게 맞지 않나 싶은데요. 아무튼 피작 패치에다가 쉐파 버그도 고쳐져서 막혀서 도적은 정말 말그대로 도레기 신세가 되어가는중. 차라리 간담회때 속시원하게 '도적도 할거니까 좀만 기다려라'이런식으로 말했으면 도적이 이정도로 분노를 하진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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